작전 사막 폭풍 : 첫 걸프 전쟁을 되돌아보세요
사막 스톰 작전은 1991 년에 일어난 주요 군사적 갈등이었습니다. 페르시아만 지역의 첫 번째 주요 갈등이었으며 이라크와 미국이 이끄는 군대 연합 사이에서 싸웠습니다.갈등은 6 주 동안 지속되었으며 이라크의 패배를 초래했습니다.
이라크가 1990 년 8 월 2 일 쿠웨이트를 침략했을 때 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라크의 지도자 사담 후세인 (Saddam Hussein)은 쿠웨이트의 석유 매장량을 통제하고 이라크의 빚을 갚기 위해 사용하기를 원했습니다.이 지역의 미국과 다른 국가들은 이것을 자신의 이익에 대한 위협으로 보았으며 이라크에 반대하는 연합을 형성했습니다.
연합군은 1991 년 1 월에 이라크에 대한 대규모 항공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이 캠페인에는 공습, 크루즈 미사일 및 기타 무기가 포함되었습니다.연합군은 또한 2 월에 공세를 시작했다.지상 공세는 성공적이었고 이라크는 쿠웨이트에서 퇴각해야했습니다.
갈등은이 지역에 큰 영향을 미쳤다.그것은 쿠웨이트의 해방과 이라크 점령의 끝을 초래했다.또한 유엔이 후원하는 휴전의 설립과 이라크에 대한 비행 금지 구역의 창설로 이어졌다.
갈등은 또한 미국에 큰 영향을 미쳤다.베트남 전쟁 이후 첫 번째 주요 갈등이었으며 미군의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또한 이라크에 대한 제재를 부과 한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 결의 687의 설립으로 이어졌다.
사막 폭풍 작전은 세계 역사상 주요 사건이었습니다.그것은 미국과 동맹국의 힘을 보여 주었고, 이라크가 이웃을 위협 할 수 없다는 것을 세상에 보여 주었다.또한 세계는 갈등 해결에서 국제 협력의 중요성을 보여 주었다.
초등학생에게는 Desert Storm 작전은 국제 협력의 중요성과 미국의 힘에 대해 배울 수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또한 중동의 역사와 지역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